달콤한 고구마튀김 레시피 2인분 30분 완성 평점 4.7점(57)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고구마튀김은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인기 있는 간식입니다. 튀김옷을 얇게 입혀 바삭한 식감을 유지하고, 두 번 튀겨 바삭함을 오래도록 살리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평점 4.7점(57)의 평가가 있어요. 5가지 재료로 2인분을 30분 안에 완성! 10단계의 보통 난이도 레시피입니다. 1인분당 16,420원 정도의 재료비가 들어요.
재료
2인분- 고구마 큰 것2개
- 튀김가루1종이컵
- 차가운 물1종이컵
- 밀가루(박력분)2~3큰술
- 식용유적당량
레시피에 필요한 상품
조리과정
재료 준비하기
고구마는 주방용 솔로 깨끗이 문질러 씻은 뒤, 물기를 제거하고 0.3~0.5cm 두께로 얇게 슬라이스합니다.
큰 볼에 물을 붓고 고구마를 서너 번 헹구어 전분기를 제거합니다. 전분을 제거하면 더 바삭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물기가 있으면 튀길 때 튀어 오를 수 있으니 키친타월로 물기는 꼼꼼하게 제거합니다.
튀김 옷 입히기
고구마에 얇고 고르게 밀가루를 입혀줍니다. 비닐팩에 넣고 살살 흔들어주면 가루 날림이 없고, 반죽이 잘 어우러져 튀김옷이 분리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튀김가루와 물의 비율은 1:1로 맞추어 반죽 농도를 조절합니다. 처음부터 한 번에 맞추기보다는 반씩 섞어보며 원하는 농도를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반죽을 차갑게 유지하기 위해 물에 얼음 세 조각을 넣어 섞어줍니다. 반죽은 가볍게 저어주고, 튀김옷이 얇고 바삭하게 입혀지도록 적당히 묽게 만들어줍니다.
튀기기
팬에 기름을 자작하게 넣어 예열하고, 젓가락에 반죽을 묻혀 넣었을 때 지글지글 튀겨지면 적당한 온도입니다.
튀김옷을 얇게 입힌 뒤 달군 기름에 넣어줍니다. 서로 붙지 않게 살살 저어가며 튀겨줍니다. 두께에 따라 4~5분 정도 튀겨주시면 먹기 좋게 익어요.
튀김망에 올려 기름을 빼주고 공기가 통하도록 올려주세요.
완성하기
튀김은 갓 튀겨 뜨거울 때 먹어야 가장 맛있어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달달해 고구마 튀김은 언제나 실패 없는 간식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