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와인 뱅쇼 레시피 4인분 50분 완성 평점 4.8점(29)
추운 날씨에는 따뜻한 음료가 생각나죠! 프랑스에서는 와인에 과일이나 향신재료를 넣어 끓여 마시는 뱅쇼가 인기인데요, 요즘엔 카페에서도 많이 즐겨 마신답니다. 와인과 함께 다양한 향신재료를 넣고 끓이면 달콤하면서도 매콤하고 쌉쌀한 맛이 어우러져 따뜻하게 즐기기 좋은 음료가 완성돼요. 평점 4.8점(29)의 평가가 있어요. 13가지 재료로 4인분을 50분 안에 완성! 7단계의 쉬움 난이도 레시피입니다. 1인분당 26,520원 정도의 재료비가 들어요.
재료
4인분- 레드와인1병
- 사과1개
- 자몽1/2개
- 오렌지1개
- 레몬1개
양념
- 생강마늘 한 톨 크기
- 시나몬2개
- 향신료(정향
- 주니퍼베리 등)기호에 따라
- 황설탕3 큰 술
- 꿀기호에 따라 가감
- 베이킹소다약간
- 굵은소금약간
레시피에 필요한 상품
조리과정
재료 준비하기
과일은 껍질 때 사용하기 때문에 깨끗이 세척하는 게 중요합니다. 베이킹소다로 과일을 문질러 깨끗이 세척한 뒤, 물에 담갔다가 이물질이 떠오르면 다시 씻고, 굵은 소금으로 한 번 더 문질러준 뒤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주세요.
오렌지와 자몽은 모양 그대로 슬라이스하여 준비합니다. 쓴맛을 방지하려면 씨와 가운데 하얀 부분을 제거해주세요. 레몬과 사과도 슬라이스하여 준비하는데, 레몬은 양 끝 부분을 넉넉하게 잘라주고, 씨가 들어가지 않도록 제거합니다. 사과는 가운데 씨 부분을 잘라내어 준비합니다.
조리하기
냄비에 준비한 과일과 레드와인을 넣어줍니다. 드라이한 레드와인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마트에서 저렴한 와인을 선택해도 됩니다.
시나몬과 정향은 향이 강하므로, 각각 2~3개 정도 넣어주면 적당합니다. 시나몬은 계피와 비슷한 향긋한 향을 주며, 정향은 체온을 올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은 편으로 썰어 넣어주면 좋고, 생강을 원하지 않는다면 생략 가능합니다.
냄비에 과일과 와인, 향신료를 넣고 끓인 후, 황설탕 3 큰 술을 넣어 단맛을 더해줍니다. (개인적인 당도를 맞추려면 마지막에 꿀을 추가해주세요.)
바글바글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약불로 낮추어 25~30분 동안 끓여줍니다. 이후 10분 정도 식힌 뒤 건더기를 건져내면 레드와인 뱅쇼가 완성됩니다.
완성하기
남은 뱅쇼는 밀폐 유리병에 담아 냉장 보관하고, 마실 때는 따뜻하게 데워서 즐기면 됩니다. 달콤한 맛을 선호한다면 꿀을 추가하거나 과일주스와 설탕을 섞어 드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