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토랑 못지않는 토마토파스타 레시피 1인분 30분 완성 평점 4.9점(42)
토마토소스를 베이스로 만든 간단한 토마토파스타는 소스를 조절하고 파스타면을 삶아 맛있게 요리할 수 있습니다. 새우와 시판용 소스를 활용해 쉽게 만들 수 있으며, 바질과 치즈로 마무리하면 더 맛있습니다. 평점 4.9점(42)의 평가가 있어요. 16가지 재료로 1인분을 30분 안에 완성! 11단계의 보통 난이도 레시피입니다. 1인분당 110,480원 정도의 재료비가 들어요.
재료
1인분- 파스타면(스파게티)100g
- 토마토소스150~200ml(소스 농도에 따라 가감)
- 새우7마리
- 베이컨2줄
- 방울토마토3개
- 양파1/4개
- 마늘5알
- 바질잎약간(생략 가능)
- 올리브오일2큰술
- 소금약간
- 후추약간
- 파르메산치즈 간 것2큰술+가감
- 화이트 와인1큰술
- [면 삶는 재료]
- 물1L
- 소금10g
레시피에 필요한 상품
조리과정
재료 준비하기
마늘은 편으로 썰고, 양파는 채 썰어줍니다. 방울토마토는 크기에 따라 2~3등분 해 줍니다. 바질잎은 가볍게 씻어 물기를 털어줍니다.
냉동 새우는 해동하여 준비했어요. 손질되지 않은 새우는 머리와 내장을 제거해 줍니다. 베이컨은 한입에 먹기 좋게 채 썰어줍니다.
토마토 소스는 시판용 제품이 다양하기 때문에 농도와 맛에 따라 기본 레시피 양을 참고하시어 조절합니다.
파스타면 삶기
냄비에 물 1L를 넣고 끓으면 소금 10g을 넣어줍니다. 1인분 기준 면을 100g 정도를 넣고 삶아줍니다. 식감에 따라 6~8분 삶아줍니다. 삶은 면은 굳지 않도록 올리브오일 약간 버무려주고, 면수는 덜어 담아두고 농도를 조절할 때 넣어줍니다.
조리하기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 2 큰 술 두르고 편으로 썬 마늘을 먼저 볶다가 양파도 같이 넣고 가볍게 볶아줍니다.
양파는 1분 정도 볶고, 새우를 넣어줍니다. 화이트 와인 1 큰 술을 뿌려 비린내를 잡아줍니다.
새우의 겉면이 익으면 베이컨을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2~3분 정도 볶다가 토마토소스를 넣어줍니다. 방울토마토도 넣고 농도를 맞추어 면수를 넣어 줍니다.
삶은 파스타 면을 넣고 볶아줍니다. 파르메산 치즈를 갈아 주고, 후추도 약간 넣어줍니다.
불을 끄고 1분 정도 두었다가 면이 소스를 흡수하면 그릇에 먹기 좋게 담아줍니다.
완성하기
토마토소스와 새우가 어우러진 토마토파스타는 간단히 만들 수 있으며, 바질과 치즈로 마무리하면 더욱 맛있습니다. 길이가 긴 스파게티는 젓가락으로 돌돌 말아 담아내면 더욱 먹음직스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