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칠맛 가득 고추잡채 레시피 4인분 40분 완성 평점 4.7점(25)
피망과 고기, 고추를 채 썰어 감칠맛 나는 소스에 볶아 만드는 피망고추잡채는 간단하면서도 특별한 별미입니다. 담백하고 부드러운 꽃빵과 함께하면 손님 초대나 생일상 메뉴로도 손색이 없죠. 평점 4.7점(25)의 평가가 있어요. 23가지 재료로 4인분을 40분 안에 완성! 11단계의 보통 난이도 레시피입니다. 1인분당 21,010원 정도의 재료비가 들어요.
재료
4인분- 돼지고기150g
- 피망1개
- 빨간 파프리카1개
- 양파 소과1/2개
- 홍고추1개
- 청양고추1~2개
- 꽃빵4~6개
양념
- 소금
- 후추
- 간 마늘1 작은술
- 맛술1/2 큰 술
- 생강가루한 꼬집
- 전분가루1 큰 술
- 달걀 흰자1/3개
- 다진 대파2 큰 술
- 간 마늘1/2 큰 술
- 고운 고춧가루1 작은 술
- 진간장1 큰 술
- 굴소스1½ 큰 술
- 황설탕1 작은 술
- 맛술1 큰 술
- 생강술(청주)1 큰 술
- 참기름1/2 큰 술
레시피에 필요한 상품
조리과정
재료 준비하기
채 썬 돼지고기는 먼저 밑간을 해줍니다. 소고기로도 대체할 수 있으며, 소금과 후추 약간, 간 마늘 1 작은 술, 맛술 1/2 큰 술을 넣고 가볍게 섞어줍니다.
전분가루 1 큰 술과 달걀 흰자 1/3개를 추가한 후 조물조물 섞고 10분 정도 두세요.
피망과 파프리카, 고추는 꼭지를 떼고 반으로 잘라 씨를 제거합니다.
재료는 먹기 좋게 채 썰어줍니다. 피망은 둥글게 썰어 아삭한 식감을 살리고, 양파는 채로 썰며 대파 흰 부분은 잘게 썰어 준비합니다.
양념 만들기
센 불로 볶아 익힐 것이므로 미리 소스를 만들어둡니다. 진간장 1 큰 술, 굴소스 1½ 큰 술, 맛술 1 큰 술, 생강술 1 큰 술, 황설탕 1 작은 술을 넣고 잘 섞어주시면 됩니다.
고추잡채에 고추기름을 넣으면 매콤하고 풍미가 더해집니다.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대파와 간 마늘을 볶아 향을 내고, 고운 고춧가루를 약불에서 잘 섞어주세요.
조리하기
재워둔 고기를 넣고 표면 색이 변할 때까지 볶아줍니다.
색이 변하면 양파를 추가하고 2분 정도 볶아준 뒤 피망과 파프리카, 고추를 넣습니다. 센 불로 빠르게 익혀주세요.
재료가 섞이면 만들어둔 소스를 넣고 센 불에서 아삭아삭하게 볶아줍니다. 재료가 잘 어우러지면 참기름을 넣고 마무리합니다.
김이 오른 찜기에 냉동 꽃빵을 넣고 4~6분 쪄서 촉촉하게 익힙니다. 꽃빵과 고추잡채는 완벽한 조합이죠.
완성하기
그릇에 고추잡채를 올리고 꽃빵을 곁들이면 맛깔납니다. 피망의 아삭함과 풋풋한 향이 다른 재료와 잘 어우러지며, 매운 향이 담백한 꽃빵과 조화롭게 어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