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근사하게 맛볼 수 있는 봉골레파스타 레시피 1인분 2시간 35분 완성 평점 5.0점(43)
모시조개와 올리브오일, 마늘, 페페론치노를 이용해 만든 봉골레 파스타는 시원하고 짭조름한 감칠맛이 특징입니다. 재료의 풍미를 살려 볶아내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근사한 오일파스타를 즐길 수 있습니다. 평점 5.0점(43)의 평가가 있어요. 12가지 재료로 1인분을 2시간 35분 안에 완성! 11단계의 보통 난이도 레시피입니다. 1인분당 93,390원 정도의 재료비가 들어요.
재료
1인분- 모시조개400g
- 파스타면100g
- 올리브오일5큰술+1큰술
- 루꼴라약간(생략 가능)
- 화이트 와인3큰술
- 면수60ml+가감
- 소금(면 삶을 때)10g
양념
- 마늘8알
- 페페론치노5~6알
- 소금약간
- 후추약간
- 파르메산치즈 간 것약간
레시피에 필요한 상품
조리과정
해감하기
재료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바닷물과 같은 농도로 소금을 녹인 뒤 빛이 들어가지 않게 어둡게 뚜껑을 덮거나 검은 비닐을 씌워 두세 시간 해감해 줍니다.
이물질을 뱉어내면 굵은소금으로 바락바락 문질러 씻어줍니다.
재료 준비하기
마늘은 편으로 썰고 페페론치노는 큼직하게 2~3등분 잘라줍니다.
조리하기
냄비에 물 1L를 붓고 소금 10g을 넣어줍니다. 끓는 상태에서 면을 펼쳐 넣고 삶아줍니다.
1~2분 정도 덜 삶아주고, 삶은 면은 헹구지 않고 올리브오일에 버무려줍니다. 면수는 넉넉하게 1컵 정도 따로 담아둡니다.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 5 큰 술 두르고 마늘과 페페론치노를 넣고 향을 내어줍니다.
모시조개를 넣고 화이트와인 3 큰 술, 면수 60ml를 부어줍니다.
알코올을 날려가며 익혀주다 모시조개가 입을 벌리면 삶은 면을 넣고 볶아줍니다.
파르메산 치즈 블록을 갈아 넣고, 부족한 간은 소금, 후추로 더해줍니다.
루꼴라와 올리브오일 1 큰 술 둘러 버무린 뒤 불을 끄고 1분 정도 두었다가 그릇에 담아줍니다.
모시조개파스타는 시원하고 달콤한 감칠맛이 풍부하며, 마늘과 페페론치노, 루꼴라가 더해져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풍성한 오일파스타로, 조개의 맛이 가득 담긴 봉골레소스로 맛있게 요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