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삭함과 쫄깃한 식감이 조화로운 소고기 숙주 볶음 레시피 2인분 25분 완성 평점 4.7점(79)
우삼겹과 숙주를 간장과 굴소스로 볶아 풍미 가득한 소고기 숙주 볶음을 만들었습니다. 간단한 조리법으로 맛있고 푸짐한 한 끼 식사 또는 술안주가 됩니다. 평점 4.7점(79)의 평가가 있어요. 17가지 재료로 2인분을 25분 안에 완성! 10단계의 보통 난이도 레시피입니다. 1인분당 44,365원 정도의 재료비가 들어요.
재료
2인분- 우삼겹250g
- 숙주나물300g
- 대파 흰 부분1/3대
- 양파1/2개
- 통마늘5~6알
- 부추반줌(50g)
- 청양고추2개
- 홍고추1개
- 식용유1큰술
- 통깨약간
양념
- 진간장2큰술
- 굴소스1큰술
- 맛술2큰술
- 생강술(청주)2큰술
- 올리고당1큰술
- 참기름1큰술
- 후추약간
레시피에 필요한 상품
조리과정
재료 준비하기
우삼겹은 육향과 육즙이 진하고 고소하며 식감까지 느껴지는 부위라 아삭한 숙주와 더욱 잘 어울려 준비했습니다.
숙주는 상한 것을 골라내어가며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털어줍니다.
대파는 송송 썰어 준비해 주고, 양파는 채를 썰어줍니다.
부추는 5cm 길이로 자르고, 고추는 송송 썰어줍니다. 마늘은 편 썰어주는데 다져서 넣어도 좋습니다.
간장 소스 만들기
진간장 2 큰 술, 굴소스 1 큰 술, 올리고당 1 큰 술, 맛술 2 큰 술, 생강술(청주) 2 큰 술, 참기름 1 큰 술, 후추 약간 넣고 잘 풀어가며 섞어줍니다.
조리하기
달군 팬에 식용유 1 큰 술을 두르고 마늘, 양파, 대파를 넣고 향을 내어줍니다.
달큰한 향이 올라오면 우삼겹을 넣고 같이 표면의 색이 변하도록 익혀줍니다.
만들어 둔 소스를 부어줍니다. 센불로 빠르게 익혀서 볶아줍니다.
숙주와 부추, 고추를 넣어줍니다. 마지막에 넣은 야채는 숨이 금방 죽기 때문에 센불로 빠르게 볶아줍니다. 숙주나물은 덜 익은 듯할 때 불을 끄고 마무리해 주어야 잔열로 인해 식감이 질겨지지 않습니다.
완성하기
우삼겹과 숙주를 센불에 빠르게 볶아 진한 육향을 살린 볶음 요리입니다. 아삭한 식감을 살리고 통깨를 뿌려 마무리하면 맛있게 완성됩니다.